바로가기 전·편입학 서비스란?
- 민원인이 교육청을 거치지 않고 원하는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전·편입학 업무 처리 방식
바로가기 전·편입학 서비스 목적
- 전·편입학 업무 간소화를 통한 고객 중심·고객만족도 향상 지향
- 중등교육법 시행령 취지에 부합하는 전·편입학 업무 추진
기본 방침
- 전편입학 업무 관련 수요자의 의견 수렴을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
- 학교 전·편입학 담당자의 고객대응력 및 업무능력 강화
-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한 명확한 서비스 내용 안내
- 전·편입학 업무 관련 고객만족도를 수시 평가하여 서비스 질 적극 개선
실시 시기
- 2014년 3월 1일 (시범운영 2014년 1월부터) 시행
기대되는 효과
- 교육수요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고객만족서비스 행정 구현
- 전·편입학 업무의 투명한 운영을 통한 교육의 신뢰성 제고
- 앞서가는 지역교육청 전·편입학 행정시스템 구축
- 전·편입학 신청을 위한 경비(교통비) 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