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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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부청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관리 방침
    경기도교육청(남부청사, 이하 “우리기관”으로 칭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우리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 범죄 예방
    • 차량 도난 및 파손 방지(주차장)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정보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294 남부청사 건물 내부, 외부, 지하 주차장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정보
    구분 소속 직위 담당업무 연락처
    관리책임자 운영지원과 운영지원과장 운영지원과 업무 총괄 031-249-0300
    접근권한자 운영지원과 주무관 청사관리 031-249-0303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이내 종합방재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자동삭제원칙. 단. 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우리 기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주식회사 대우에스티 종합방재실 소장 031-249-0951
    6.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우리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우리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당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23년 10월 24일에 제정되었고 CCTV 자체 정비를 통해 현행화하여 2024년3월 6일에 1차 수정되었습니다. 추후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최초 : 공고일자 2023년 10월 24일 / 시행일자 2023년 10월 24일
    • 1차 수정 : 공고일자 2024년 3월 6일 / 시행일자 2024년 3월 14일
    • 1차 수정 사유
      • 2024년 2월 말, 남부청사 내 CCTV를 추가 설치하여 운영 대수 등이 변경됨에 따라 운영 관리 방침 수정함
        ※ CCTV 운영 대수 변경 : (당초) 288대 ➡ (변경) 294대
    북부청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관리 방침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이하 “우리기관”으로 칭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우리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정보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57대 본관동, 부속동 내부 및 외부, 주차장, 부지내 도로, 광장, 출입구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정보
    구분 소속 직위 담당업무 연락처
    관리책임자 운영지원과 운영지원과장 운영지원과 업무총괄 031-820-0560/td>
    접근권한자 운영지원과 주무관 청사관리 031-820-0569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이내 통합관제실
    5.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우리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통합관제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우리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당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6년 3월 24일에 제정되었습니다. 추후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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