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과제명 | 평가지표 | 측정산식 | 24년 목표 | |
---|---|---|---|---|
목표(A) | ||||
1. AI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 활성화 | 하이러닝 활용 현황 | 가입현황 / 목표인원 × 100 (목표인원 : 104, 246) |
100% | |
하이러닝 활용 만족도 (교사, 학생) | 만족도 (응답값 × 20점 / 응답자 수) ※ 리쿼드 5단계 척도 |
75점 (100점 만점) |
||
2. 미래지향적 IB 수업·평가 실천 | IB 학교 교원의 수업과 평가 역량의 긍정적 변화 | 응답값 합계를 백점 만점으로 환산 / 응답자 수 (응답값 × 25점 / 응답자 수) ※ 리쿼드 4단계 척도 |
65점 (100점 만점) |
|
IB 학교 학생의 IB 수업 방법에 대한 만족도 | 응답 값의 합계를 백점 만점으로 환산 / 응답자 수 (응답값 × 25점 / 응답자 수) ※ 리쿼드 4단계 척도 |
65점 (100점 만점) |
||
IB 전문가 과정 이수 교원 수 | 이수인원 / 선정인원 * 100 | 100% | ||
3. 디지털 시민교육 진단도구를 활용한 디지털 역량 강화 | 학생 디지털 역량 수준 | 디지털 역량 수준 학교급별 보통 이상 비율 (3수준) | 70% | |
디지털 시민교육 운영 만족도 (교사, 학생) |
만족도 (응답값 × 20점 / 응답자 수) ※ 리쿼드 5단계 척도 |
75점 (100점 만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