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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평가

경기교육 정책평가

아래 정보 참고하세요

경기도교육청은 증거기반 정책평가를 통해 경기교육 정책의 현장 실행성과 효과성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증거기반 정책평가
증거기반 정책평가는 정책을 통한 현장의 질적 변화와 효과성을 확인할 수 있는 정성적, 정량적 증거 자료와 과학적 분석 방법을 활용한 정책평가
증거기반 정책평가를 통해 기대하는 것!
정책의 효과성 및 현장 실행성 확인, 효과적 의사결정, 인력·예산 등 자원 최적화, 정책 실행 신뢰도 확보 등
정책에 있어서 증거란?
객관적 정책 평가 결과, 통계, 전문가의 지식 및 자문, 기존 연구 결과, 정책 이해 관계자의 의견 등 다양함

증거기반 정책평가로 현장 변화 체감형 경기교육 실현

  • 평가 단계

    내용

    방법

  • 계획평가(PLAN)
    업무성과지표 설정(Criteria)
    부서 업무성과지표 정책추진과제 컨설팅
  • 실행평가(DO)
    정책투입(Input) > 정책활동(Activity)
    정책 현장 모니터링
  • 성과평가(SEE)
    정책산출(Output) > 정책성과(Outcome)
    부서 실적 · 결과보고 정책평가단 종합평가

환류(Feedback)

산출(output)을 넘어 성과(outcome)로

산출(output)은 정책집행의 직접적인 결과물을, 성과(outcome)는 그 산출로 인한 현장의 변화를 포함함. 정책의 현장 실행성과 효과성을 평가한다는 것은 정책의 output을 넘어 outcome까지 평가한다는 것을 의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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