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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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부청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관리 방침
    경기도교육청(남부청사, 이하 “우리기관”으로 칭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우리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 범죄 예방
    • 차량 도난 및 파손 방지(주차장)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정보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33 남부청사(본관, 후관, 신관, 별관) 건물 내부 및 외부, 정문, 민원봉사실
    23 주차타워 내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정보
    구분 소속 직위 담당업무 연락처
    관리책임자 총무과 총무과장 총무과 업무총괄 031-249-0300
    접근권한자 총무과 주무관 청사관리 031-249-0305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일부 필요시 작동) 촬영일로부터 30일이내 당직실(교환실), 주차타워 기계실, 차량출입부스, 정문 초소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자동삭제원칙. 단. 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우리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경기도교육청 총무과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우리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당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14년 11월 5일에 제정되었고 cctv 자체 정비를 통해 현행화하여 2018년 7월 30일에 1차 수정, 2020년 2월 21일에 2차 수정, 2020년 7월 6일에 3차 수정, 2021년 1월 6일에 4차 수정, 2021년 7월 29일에 5차 수정되었습니다. 추후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최초 : 공고일자 2014년 11월 5일 / 시행일자 2014년 11월 5일
    • 1차 수정 : 공고일자 2018년 7월 30일 / 시행일자 2018년 8월 13일
    • 1차 수정 사유
      • 2018년 6월말, 남부청사 내 cctv 일제 정비(수리, 추가 설치, 폐기 등)를 실시하여 운영 대수 등이 변경됨에 따라 운영 관리 방침 수정함
    • 2차 수정 : 공고일자 2020년 2월 28일 / 시행일자 2020년 3월 9일
    • 2차 수정 사유
      • 2020년 2월말, 남부청사 내 cctv 일제 정비(수리, 추가 설치, 폐기 등)를 실시하여 운영 대수 등이 변경됨에 따라 운영 관리 방침 수정함
    • 3차 수정 : 공고일자 2020년 7월 6일 / 시행일자 2020년 7월 14일
    • 3차 수정 사유
      • 2020년 7월초, 남부청사 내 cctv 일제 정비(수리, 추가 설치, 폐기 등)를 실시하여 운영 대수 등이 변경됨에 따라 운영 관리 방침 수정함
    • 4차 수정 : 공고일자 2021년 1월 7일 / 시행일자 2021년 1월 14일
    • 4차 수정 사유
      • 2021년 1월초, 남부청사 내 cctv 일제 정비(수리, 추가 설치, 폐기 등)를 실시하여 운영 대수 등이 변경됨에 따라 운영 관리 방침 수정함
    • 5차 수정 : 공고일자 2021년 8월 4일 / 시행일자 2021년 8월 11일
    • 5차 수정 사유
      • 2021년 7월말, 남부청사 내 cctv 일제 정비(수리, 추가 설치, 폐기 등)를 실시하여 운영 대수 등이 변경됨에 따라 운영 관리 방침 수정함
    북부청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관리 방침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이하 “우리기관”으로 칭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우리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정보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57대 본관동, 부속동 내부 및 외부, 주차장, 부지내 도로, 광장, 출입구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정보
    구분 소속 직위 담당업무 연락처
    관리책임자 운영지원과 운영지원과장 운영지원과 업무총괄 031-820-0560/td>
    접근권한자 운영지원과 주무관 청사관리 031-820-0569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이내 통합관제실
    5.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우리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경기도교육청 운영지원과(통합관제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우리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우리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당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6년 3월 24일에 제정되었습니다. 추후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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